청풍뎅이 치와와 치타 친칠라토끼 칠면조 칠성장어
청풍뎅이 : 풍뎅이과에 속하는 곤충. 보통 풍뎅이와 비슷하나 몸빛이 녹색이고 촉각은 흑갈색이다. 성충은 농작물의 잎과 도토리나무나 스무나무의 진을 빨아먹는다.
치와와 Chihuahua : 개의 한 품종. 멕시코 원산의 애완용으로 어깨 높이 13cm 가량이며 체중은 0.8~2kg 정도이다.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개로 알려져 있다. 이 이름은 멕시코의 치와와라는 지명에서 유래한다. 털이 긴 것과 짧은 것으로 구별되고 모색(毛色)은 백색, 담갈색, 암갈색 등이 있다.
치타 Cheetah : 고양이과의 엽표. 몸길이 1.4m, 체중 45kg정도이다. 황색 바탕에 검은 반점이 있어 표범의 모양과 비슷하나 점상이며 표범 같은 윤상이 아니다. 다리는 길쭉하고 발톱은 다른 고양이과의 동물과 달라 절반 밖에 굽힐 수 없다. 초원지대에 4~5마리씩 떼를 지어 살며, 낮에 활동한다. 수명은 약 16년. 인도에서 이란, 아프리카에 걸쳐 분포한다.
친칠라토끼 Chinchilla : 토끼과에 속하는 포유류의 짐승. 토끼의 한 품종으로 프랑스에서 개량된 토끼이다. 털 빛깔이 남아메리카에 있는 산악동물 친칠라와 닮은 데서 붙여진 이름이다. 체모(體毛)는 2.5cm이상이며 모피용(毛皮用)의 토끼로서 널리 알려져 있다.
칠면조 Meleagris gallopavo : 꿩과에 속하는 새. 수컷은 암컷보다 커서 몸길이 110cm나 되며 머리와 목에는 털이 없고 그 색채가 청색, 적색, 창백색 등이 여러 색으로 변화하므로 이이름이 지어졌다. 몸빛은 청동색, 백색, 흑색 등이 있고 등은 대개 황갈색이고 깃털에는 넓은 암색의 선이 있으며 다리는 붉고 부리는 연한 회색이다. 7~8월에 16~30개의 알을 낳으며 곤충이나 곡식을 먹는다.
칠성장어 Lampetra Japonica : 다물장어과에 속하는 물고기. 몸 길이 63cm 내외. 몸은 통 모양으로 뱀장어와 비슷하게 가늘고 길게 생겼다. 몸빛은 검은 빛이 짙은 푸른색이나 배쪽은 흰빛이다. 비공은 머리의 등쪽에 있고 입은 머리의 배쪽에 있고 눈은 잘 발달되어 있다. 내이에는 작은 주머니가 있고 구강의 안쪽과 혀에는 많은 각질성의 이가 나 있다. 아가미 구멍은 7쌍이고 근절수는 68~74개이다. 한국 동남해로 흐르는 각 하천, 일본 시마네현 이북 혹카이도의 서해로 흘러드는 각 하천에 분포한다.